Lined Notebook

컴퓨터 발열 써멀 페이스트 확인해보세요./ARCTIC MX-4 재도포 후기

by KooMae
반응형


모니터에 문제가 생기고 컴퓨터를 하지 못하다가

겨우겨우 모니터 문제가 해결되고 오랜만에 온도는 어떤지 확인해보는데


세상에.... 아무것도 하지않고 부팅만 하고 몇 분 냅뒀는데 온도가 40도를 넘더군요...


아니 무슨 오버클럭을 해둔 것도 아니고 고성능 모델도 아닌데, 뭔 온도가...


식겁하고 바로 써멀 페이스트(써멀 구리스)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올 여름 오기전에 팬이나 필터에 있는 먼지는 전부 제거 했기에 CPU 쪽 써멀 재도포와 쿨러 교체라는 선택지 밖에 없는데, 솔직히 G4560 발열이 기본쿨러로 안잡힌다는건 말도 안되는 얘기고


써멀 재도포를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모니터 문제가 해결되고 곧바로 써멀 재도포를 했습니다.


뭔가 컴퓨터가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온도차이가 드라마틱 하네요.




10도 이상 온도변화가 생겼다는건 정말 보고도 믿겨지지 않는 수치입니다.


써멀을 그저 듣보 써멀에서 가성비 좋은 써멀로 손꼽히는 MX-4로 바꿔준 것 만으로도 발열이 이정도로 잡히다니 말입니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공돌이 yON.9씨의 블로그

KooMae

활동하기